짐니스키 “올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0% 넘어설 것”
Story Topic.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짐니스키 “올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0% 넘어설 것”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수요는 몇년 전부터 꾸준히 증가했다. 2018년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전체 다이아몬드 주얼리 시장 점유율은 5%에 불과했으나 올해 점유율은 1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애널리스트 짐니스키는 이 속도라면 2020년대 말에는 20%의 점유율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이 성숙할수록 이 시장의 4대 특성은 더욱 확고하게 자리잡게 될 것이다.

 

 

첫째 무제한 공급, 둘째 높은 품질, 셋째 브랜드 및 디자인 등록, 넷째 맞춤 셰입 및 컬러다.

 

 

짐니스키는 8월 3일에 발표한 리포트를 통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 기술 발전이 생산량 증가와 품질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4년 동안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 수요는 꾸준히 상승했으며, 상대적 가격 역시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공급량 증가와 스톤의 품질 개선이 이루어진 덕분이다. 2018년 중순의 1캐럿, VS1 등급, G 컬러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소매가는 3,625달러였다. 당시 같은 등급의 천연 다이아몬드 가격은 6,600달러였다. 

 

 

 

현재는 같은 등급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1,615달러,천연 다이아몬드가 6,70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사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일반적으로 거의 모두가 고품질을 띄기 때문에 따로 감정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가 많다. 이러한 특징 역시 앞으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천연 다이아몬드 대비) 소매 가격 하락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또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사치품으로 마케팅하고자 하는 업체들의 브랜드 구축과 디자인 상표권 등록이 중요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짐니스키는 “천연 다이아몬드로 주얼리를 제작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경제적이지 않은 경우 랩 그로운 스톤이 특별한 대체재가 될 수 있다. 랩 그로운 스톤의 성숙도와 인지도가 높아지게 되면 전체 다이아몬드 산업의 수요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짐니스키 “올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0% 넘어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