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T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시장을 이끄는 ‘드비어스’도 랩그로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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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그로운 다이아몬드

[KDT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시장을 이끄는 ‘드비어스’도 랩그로운을?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KDT 다이아몬드입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다이아몬드는 이제 더 이상 사람들에게

 

낯선 존재가 아닌데요!

 

 

여러분들은 다이아몬드가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채굴, 판매되고 대중성을 가지게 되었는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다이아몬드의 채굴, 유통, 판매, 마케팅 등

다이아몬드의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다이아몬드 회사인 드비어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1. 드비어스의 탄생

 

 

사진 속의 장소는 남아프리카에 위치한

‘Big Hole’ 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인데요.

이름처럼 아주 큰 구멍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곳은 원래 150여년 전 만들어진 다이아몬드 광산으로,

1871년부터 1914년까지 운영되었다고 해요

 

광산의 원래 자리에는 드비어스(DE BEERS)라는

이름을 가진 형제가 농장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어느 날 저 위치에 있던 드비어스 형제의 농장에서

큰 다이아몬드가 발견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 곳은 순식간에

일확천금을 기대하는 사람들로 가득차게 되었죠.

그때부터 이곳은 점점 활기를 띄게 되었고,

그 후에 주변 광산들을 '세실로즈'라는 사람이 사들여

1888년 설립된 회사가 바로! '드비어스(DE BEERS)' 입니다.

 

드비어스는 점점 성장하여 이후

다이아몬드의 채굴, 유통, 판매

다이아몬드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회사가 되었고,

20세기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드비어스의 4C

드비어스가 다이아몬드의 역사에서

유명한 또다른 이유는,

바로 다이아몬드의 가치 판단 기준을

만들어냈기 때문인데요!

바로 지금껏 이전 게시글들에서

소개했었던 '4C'라는 기준이에요.

 

 

 

드비어스는 다이아몬드 등급의 기준이 되는

4C(Carat, Clarity, Cut, Color)의 개념을

1939년 세계 최초로 제안했으며,

4C는 현재까지 다이아몬드의 가치 판단 기준으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드비어스의 마케팅

 

'A Diamond is Forever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

라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성공가도만을 달릴 것 같았던 드비어스는

1929년 닥친 대공황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소비를 늘리기 위해 고심하던 드비어스는

1948년 혁신적인 광고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쓰인 슬로건이 바로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A Diamond is Forever)’ 였습니다.

드비어스는 이러한 다이아몬드의 변질되지 않는 속성과

영원히 지속되고픈 이상적인 사랑을 연결시켜

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했는데요!

 

 

드비어스는 이 슬로건을 통해

사랑과 다이아몬드를 연결하여

다이아몬드 반지를 청혼의 필수품으로

인식시키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단적인 예로 1938년 미국에서는 신부의 10%만이 다이아몬드를 받았지만,

1990년대 이르면서 그 수치가 80%까지 급등하게 됬답니다.

이후 드비어스의 이 광고 슬로건은,

20세기 최고의 광고 슬로건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4. 드비어스의 현재

드비어스는 현재까지

미국, 유럽, 중동, 아시아시장까지 영역을 넓혀왔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전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을 이끄는 드비어스는

 

 

지난 2018년 자사 산하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

라이트박스를 런칭하고 활발한 투자, 판매 중에 있는데요!

랩그로운다이아몬드는 실험실에서 탄생하는,

천연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 특성이

100% 동일한 다이아몬드입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기존 천연 다이아몬드의

채굴 방식으로 발생하는 탄소와 먼지, 물의 양을

줄이는 환경보호 효과와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와

드비어스의 라이트박스뿐 아니라

다른 명성 있는 다이아몬드 브랜드들도

큰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중인데요.

 

 

세계 최대 보석 브랜드 판도라 또한

앞으로 출시하는 모든 다이아몬드 제품에

채굴한 천연 다이아몬드 대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쓴다고

공식발표를 하는 등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시장 가치는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5. KDT 랩그로운다이아몬드: First Diamond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 맞추어

저희 KDT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First Diamond’를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저희 KDT는 지난 2021년 12월 31일 국내 최초로

보석용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에 성공했는데요.

 

기존의 HPHT(고온고압) 방법보다

선진화된 공법인 CVD 공법을 사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고품질 등급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지속적으로 직접 생산, 연마하고 있습니다

또한 KDT 랩그로운다이아몬드 ‘First Diamond’

추후 매입시 구매 가격의 70%까지 보장해주고,

천연 다이아몬드로 업그레이드 시 80%까지나 보장해주는

가격 보장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금 바로 KDT 온라인 부티크에서

GIA감정사 자격증을 보유한 감정사들이 직접 감정한

다양한 랩그로운다이아몬드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드비어스도 판도라도 선택한 대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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